728x90

인터뷰/존슨 황 지스킬 CEO

 

최근 몇 년 새 게임 유저들의 수가 늘고, 게이밍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램 타이밍이나 클럭 속도를 상향 조절한 소위 고성능 메모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물론 일반 메모리에 비해 비싼 가격 때문에 대중화되기는 힘들지만,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과 얼리어댑터를 중심으로 시장을 형성해 나아가고 있어 PC의 성능을 높이는 또 다른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고성능 메모리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브랜드로 지스킬(G.SKILL)을 꼽을 수 있다. 지스킬은 일반 메모리와는 차별화된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제품으로 국내 유저들은 물론 해외 하이엔드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CEO인 존슨 황(Johnson Huang)을 만나 지스킬 브랜드의 인기 비결과 향후 한국 시장에서의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지스킬 "고성능 메모리의 표준이 되겠다",지스킬,티뮤,,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 지스킬은 어떤 브랜드인가?

 

지스킬은 유럽과 미국, 일본 등 61개국에 고성능 메모리를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고사양 게임 유저들이 많은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모리 브랜드다. 지스킬은 메모리를 처음 유통할 당시부터 게이머들과 오버클럭 유저를 타깃으로 했으며, 현재는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고성능 메모리를 생산하는 업체답게 지스킬은 퀄리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일반적인 환경에서의 테스트가 아닌 가혹한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성능은 물론 안정성 면에 있어서도 최고 수준이다.

 

지스킬의 대표 제품군인 립죠스X는 특히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뉴에그와 이베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고성능 메모리로 기록될 정도다. 또한 해외의 유명 매체에서 지스킬의 제품을 테스트해 보고 이 분야에 있어서 최고의 제품이라는 평을 내리기도 했다.

 

 

- 지스킬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으며, 주력제품은?

 

일반적으로 지스킬하면 메모리를 떠올리지만 지스킬은 메모리 외에도 여러 가지 제품을 만들고 있다. SSD와 메모리 카드, USB 메모리 등 반도체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다양한 제품을 내놓았다. 물론 주력 제품은 PC 메모리다.

 

 

- 지스킬의 고성능 메모리가 일반 메모리와 비교해 차별화 되는 점

 

삼성전자 메모리를 비롯한 일반 메모리의 경우 특성상 정해진 스펙에 변화를 주기가 힘들다. 설사 강제로 스펙을 변경하게 되더라도 과정이 너무 힘들고,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다는 문제점에 봉착하게 된다. 하지만 지스킬의 제품은 다르다. 개발 단계에서부터 CPU 및 메인보드 제조사들과 협업을 통한 품질 및 적합성 검증을 하기 때문에 호환성 면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다. 때문에 오버클럭커들에게는 최상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스킬의 경영 철학은 첫째도 품질, 둘째도 품질이다. 아무리 성능이 좋다 한들 안정적이지 않으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없다. 지스킬의 제품은 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겸비하고 있다. 일반적인 벤치마크 테스트를 비롯해 오랜 시간을 요하는 안정성 테스트까지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IC칩은 항상 최고의 수율을 갖춘 것을 사용한다. 비록 일반 메모리와 비교해 생산성이 떨어지고, 가격이 다소 높다는 단점은 있지만, 엄선된 IC칩만 사용하기 때문에 충분히 믿을 만하다.

CPU와 메인보드의 퍼포먼스가 좋다해도 메모리의 성능이 떨어지면 시스템의 균형 잡힌 성능을 이끌어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 고성능 메모리를 사용한다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PC의 성능을 제대로 이끌어낼 수 있는 셈이다. 가격이 다소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는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 반도체 선두 업체인 삼성전자가 한국에 있다. 차별화된 전략은 무엇인가?

 

삼성전자 메모리는 일반 메모리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의 칭호가 아깝지 않은 제품이다. 동종업계 종사자들 역시 삼성전자 메모리의 품질을 인정한다. 그러나 지스킬 메모리는 삼성 메모리와 제품의 라인업 자체가 완전히 다르다. 하이엔드 제품을 타깃으로 하는 고사양 제품군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일반 메모리의 경우 클럭이 JDEC 표준인 12800이지만, 지스킬의 경우 이미 14900이나 17000, 19200까지 훨씬 더 빠른 고성능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일반 유저들에게 지스킬의 제품을 구매할 것을 권하기는 사실상 어렵다. 지스킬 역시 소수이지만 오버클럭 유저들과 하이엔드 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칠 생각이다. 특히 한국의 경우 얼리어댑터들이 많아 지스킬의 고성능 메모리에 가장 적합한 시장이라 생각한다.

 

 

- 메모리나 SSD 외에 다른 사업 분야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 있나?

 

게이밍용 제품을 내놓는데 더 많은 신경을 쓸 것이다. 개발 단계라 더 자세한 사항을 얘기할 수는 없지만, 게임 유저를 타깃으로 하는 게이밍 기기들을 내놓을 계획이다. 게임 시장과 부합되는 지스킬의 이미지를 봤을 때 충분히 가능성 있는 아이템이라 생각한다.

 

 

- 지난 몇 년간 한국에서의 성과

 

사실 한국 시장은 삼성전자가 있어 전세계에서도 공략하기 가장 힘든 시장이다. 하지만 그런 한국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해왔다. 현재 상당히 많은 한국 유저들이 지스킬 제품을 구매하고 있고, 만족스러운 결과라 할 수 있다. 판매 수량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이런 어려운 시장에서 외산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 한국 시장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과 지스킬을 사랑하는 한국 유저들에게…

 

한국 시장은 게임 유저들이 많고, 게임 시장도 활성화되어 있다. 익스트림 유저의 수도 많아 제품에 대한 피드백도 몹시 빠르다. 이는 지스킬이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과 가장 잘 맞는 것이다. 한국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의 품질을 더욱 발전시키고, 좋은 제품을 내놓을 수 있도록 하겠다. 당장 제품이 많이 판매되지 않는다고 해서 조급해하지는 않겠다. 우리는 언제나처럼 묵묵히 우리의 길을 가겠다.

추가로 게이밍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미 2011년에 곰TV 스타크래프트2 리그(GSL)에 골드 스폰서로 참여한 바 있고, 온게임넷 2012 LOL 겨울 챔피언스 리그의 서브 스폰서 및 공식 시스템 메모리로 선정됐다. 앞으로도 게이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스킬을 알릴 것이다.

 

                                                  홍진욱 기자 honga@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