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하드웨어럭스 제휴] CES 2014에서 LG가 웹OS 기반의 TV 운영시스템을 공개했다.

 

이 시스템은 새로 나온 LG 매직 리모콘으로 조작한다. 써 보면 닌텐도 Wii리모트와 흡사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포인터는 마우스처럼 간단하게 화면을 향해서 움직이면 그만이다. 작동법은 단순하고 쉽다. 사실, 이 기술이 등장한지는 오래됐다. 색다른 방법이 나오길 기대했는데 기자의 욕심이었던 것 같다.

 

반면, 카드들이 나열되어 있는 듯한 화면 인터페이스는 보기에도 아주 좋고 정교한 움직임을 보여줬다. 리모콘을 이리저리 움직일 때에도 인터페이스가 느려지는 일 없이 빠르게 작동했다. 아울러, 외부입력 전환이나 LG스토어를 열 때의 걸리는 로딩시간도 짧았다.

 

웹OS 탑재 LG 스마트TV 사용기웹OS,WebOS,LG,LG전자,스마트TV,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인터페이스 상의 단점도 있다. TV에서 멀리 떨어져 앉으면 카드 글씨가 잘 안 보인다. 몇몇 카드의 글씨가 꽤나 작은 편인데, 설정에서 글씨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지 못했다.

 

 

또 다른 단점은 ‘광고’다. 추천 드라마와 영화가 ‘투데이’ 화면에 보여지는데 여기에 광고도 함께 뜨기 때문이다. 물론, 이제까지 LG 스마트 TV에도 광고가 있었다. 그렇지만 사용자들의 눈에 거의 띄지 않아 문제 소지는 적었다. 하지만, 웹OS를 탑재한 신형 스마트 TV는 광고가 눈에 거슬린다. 반면 광고를 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관심을 가질 만도 하다.

 

어쩌면 LG는 (사용자가 돈을 지불하고) 광고를 영구적으로 비활성화 시키는 옵션을 소비자들에게 제시할지도 모른다. 이는 아마존이 광고가 활성화된 킨들 디바이스를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것과 같은 이치다.

 

 

사진 출처: 하드웨어럭스

Editor: Marc-Georg Pater

[ⓒ Copyright 2011 Hardwareluxx Media GmbH]

정리 = 민정기 인턴기자 , 김형원 기자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