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덴마크 스타트업 기업 ‘에어테임’(Airtame)이 PC화면을 TV등에 전송할 수 있는 새로운 HDMI동글을 CES 2014를 통해 선보였다.

 

무선으로 화면 정보를 보내는 기술은 인텔의 와이다이(WiDi)나 미라캐스트(Miracast) 등이 있으나 기능 면에서 에어테임이 앞선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와이다이는 송신/수신 기기가 1:1로만 연결되지만 에어테임은 한 개의 화면 정보를 한번에 여러 종류의 기기로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아울러, PC와 PC간에 화면 전송은 HDMI동글 없이 관련 앱만으로도 화면을 전송할 수 있다. 이때 앱은 송/수신 PC에 설치돼 있어야 한다.

 

‘에어테임’이 지원하는 해상도는 풀HD(1920 x 1080)이며, 윈도, 맥OS(OS X 10.5이상), 우분투 10.04이상의 운영체제 하에서 동작한다.

 

참고로 에어테임은 클라우드 펀딩 인디에고고를 통해 목표 금액의 300%인 48만5000달러를 투자 받았으며, 출시는 오는 5월 혹은 6월 이루어질 예정이다. 가격은 개당 89달러다.

 

▲ 관련 영상 (출처: 유튜브)

 

[CES 2014] "PC화면을 무선 통해 TV로 쏘는 방법" 에어테임 에어테임,HDMI,동글,와이다이,무선,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 에어테임 HDMI 동글 (출처: 에어테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