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미디어잇 이상훈 기자] 일본 통신업체 소프트뱅크 모바일(사장 겸 CEO 손정의)와 프랑스 알데바란 로보틱스(ALDEBARAN Robotics, 알데바란 브루노 메조니에 CEO)는 6 월 5 일 다양한 기술과 기능을 탑재 한 세계 최초의 감정 인식 퍼스널 로봇 '페퍼(Pepper)'를 공동개발해 2015 년 2월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페퍼는 주위의 상황을 파악해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독자적인 알고리즘과 표정과 목소리에서 사람의 감정을 추정하는 감정 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자체 개발한 관절기술에 의해 자유도가 높은 부드러운 움직임을 실현했다.

 

이러한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에 특화된 기능과 인터페이스는 가까운 친구와 가족에게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프트뱅크, 인간형 로봇 페퍼 내년 2월에 출시소프트뱅크,페퍼,로봇,Pepper,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 소프트뱅크에서 출시 예정인 인간형 로봇 페퍼(사진=재팬타임즈)

 

페퍼는 또 요시모토 로봇 연구소의 협력을 통해, 웃음과 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로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기능도 포함될 예정이다. 페퍼가 판매될 때는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배우고 성장해가는 기능도 구현될 예정이다.

 

소프트뱅크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만든 로봇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페퍼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도 제공할 예정이다.

 

페퍼의 가격은 세금을 부가세 별도 19만 8000엔에 별도 옵션이 추가된다. 페퍼의 크기는 높이 1210 x 깊이 424 x 폭 485mm, 무게 28kg이다. 작동 전원은 리튬이온 배터리로, 완충 시 약 12시간 이상 가동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