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4분기 실적 요약(백만 엔 단위, 주당손익 예외)
넥슨 일본법인이 13일 201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345억 엔(한화 약 3,636억, 2013년 4분기 기준환율)을 달성했으며,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43% 증가한 1,553억 엔(한화 약 1조 6,386억)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6% 감소한 3억 3천만 엔(한화 약 34억)이며, 연간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507억 엔(한화 약 5,349억)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4분기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이 121억 엔(한화 약 1,262억)으로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한국(34%, 117억 엔), 일본(24%, 83억 엔), 북미, 유럽 및 기타지역(7%, 25억 엔) 순이다.
넥슨 최승우 대표는 “2013년도는 많은 성과를 달성한 해였다”며 “중국에서는 던전앤파이터가 상위 매출 타이틀로서의 지위를 유지했으며, 한국에서는 신작 및 기존 타이틀의 흥행에 힘입어 주목할만한 성장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과 서구지역은 아쉬운 성과를 거뒀지만, 현지의 유망한 게임 개발사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장기적인 사업 전략에 이바지 할 다양한 사업 제휴를 추진했다”면서 “금일 발표한 바와 같이 새로 선임된 경영진들이 전 세계 시장을 기반으로 한 넥슨의 비즈니스를 더욱 성장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넥슨의 2013년 4분기 및 연간 재무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http://ir.nexon.co.j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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