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레노버, 3Q 매출 훨훨 ... PC왕좌 굳혔다레노버,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 레노버가 지난 2013년 12월 31일로 마감된 자사의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레노버 제공

레노버의 지난 3분기 실적이 발표됐다. 컴퓨터(PC) 제품 수익 비율의 증가로 무서운 성장 속도를 보이던 레노버는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해 미화 108억 달러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처음으로 100억 달러 매출을 경신한 것이다.

3분기 수익은 어느 때보다 빠르게 증가해 세전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미화 3억 2,100만 달러를 기록했고,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해 2억 6,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레노버는 총 3,260만 대 기기를 판매했으며 이는 초당 5대의 제품을 판매한 셈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등을 맡고 있는 MIDH 사업부의 수익 비율은 전체의 16%를 차지했으며 이는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11% 증가, 2년 전과 비교했을 때는 7% 성장한 결과다.

레노버는 3분기 연속 전세계 PC 시장 '1위'라는 입지를 굳히면서 전년 동기 대비 2.4포인트 오른 18.5%의 점유율로 레노버 사상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태블릿 분야에서 요가 태블릿(YOGA TABLET)의 성공적인 출시가 태블릿 성장에 큰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양 위안칭 레노버 회장은 “레노버는 기록적인 수익과 매출을 달성하면서 지난 분기 동안 놀라운 실적을 보여주었는데, 전략의 강력한 수행 능력, 혁신적인 제품과 PC 사업의 성공으로 수익을 증가시키고 기존 사업의 모멘텀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얼마전 발표한 모토로라와 IBM 서버 인수는 우리의 전략과 꼭 맞아떨어지는 결과였다"며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은 승인 절차에 충실히 참여하는 것으로 인수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빠르게 비즈니스에 착수할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 채널IT(http://www.channeli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