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하드웨어럭스 제휴] 인텔이 차세대 CPU 패밀리인 ‘브로드웰(Broadwell)’의 도입을 연기했다.

 

인텔은 최근 분기 실적 관련 컨퍼런스콜에서 브로드웰의 생산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업계 분석에 따르면 현재로서는 브로드웰의 완성 및 공개가 불가능해 2014년 봄에 도입할 것으로 추정된다. 일각에서는 여름 직전에 발표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이 같은 인텔의 브로드웰 발표 연기로 지난 6월 컴퓨텍스에서 차세대 인텔 플랫폼 기반으로 제품들을 선보였던 PC 제조업체들은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인텔은 14나노미터 공정의 CPU를 선보일 것이라는 굿 뉴스도 있다. 업체들의 대량 생산은 2014년 1분기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텔, 차세대 CPU 브로드웰 도입 늦어진다인텔,하스웰,브로드웰,차세대,CPU,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브로드웰은 전력 소비 절감이나 퍼포먼스 측면에서 현재의 하스웰 보다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제조 공정도 22나노미터 기반에서 14나노미터 기반으로 바뀐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브로드웰 CPU가 BGA 포맷만을 사용할지도 모른다는 예측이 있으나 아직 확실하지 않으며 이견도 많은 것으로 보인다.

 

Editor: Alexander Witting

[ⓒ Copyright 2011 Hardwareluxx Media GmbH]

정리=노태경 기자 andreastory@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