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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가 미국 산호세에서 열리고 있는 ‘GTC(GPU Technology Conference) 2014’ 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가속화하는 GPU 렌더링 어플라이언스인 Iray VCA를 발표했다. Iray VCA는 전문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원형을 실재에 가까운 디지털 모델로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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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포함하는NVIDIA Iray VCA(Visual Computing Appliance)는 다쏘시스템의 카티아(CATIA) 나 오토데스크의 3ds Max와 같은 주요 디자인 툴에 통합되어 있는 포토리얼리스틱 렌더러(photorealistic renderer)인 NVIDIA Iray의 작업을 가속화한다. Iray VCA는 확장이 가능해 다수의 유닛을 연결할 수 있으며, 실제 환경에서 표면으로부터 반사되는 빛을 수백 배 이상 가속화해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그 결과, 자동차와 같은 복잡한 디자인도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실제와 비슷하게 사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즉, 보는 사람이 디지털로 만들어진 디자인 모델을 마치 실재하는 3D 모형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

제프 브라운(Jeff Brown) NVIDIA 프로페셔널 시각화 및 디자인 비즈니스 부사장은 “Iray VCA는 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가 현실화될 수 있도록 해준다” 며 “디자인을 실시간으로 확인, 분석하며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디자인 원형을 만들거나 영화를 렌더링하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 출시하기 전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존에 디자이너들은 3D 비주얼 모델을 생성하기 위해 1~ 2개의 GPU가 탑재된 워크스테이션에 의존해야만 했다. 그러나, 하나의 Iray VCA는 NVIDIA가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8개의 GPU를 사용해 최상의 렌더링 성능을 보여준다. 각 GPU는 12GB의 그래픽 메모리를 탑재하며, 총23,040 쿠다 아키텍처 코어를 제공한다. 또한, 10GigE와 인피니밴드 연결성을 갖추어 다중 Iray VCA의 렌더링 클러스터들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다중 Iray를 사용하는 경우 전용 클러스터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그날의 작업에 필요한 만큼씩 Iray VCA를 동적으로 나누어 사용할 수도 있다.

한편 혼다의 R&D부서 내 스타일링 디자인팀은 25개의 노드로 구성된 원형 클러스터를 사용해 미래의 자동차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는 선구자이다.

  
 

혼다 R&D 부서에 근무하는 다이스케 이데(Daisuke Ide)는 “혼다만의 스타일링 디자인을 위해 혼다는 RTT 글로벌 표준 플랫폼과 호환될 수 있는 전문적인 도구를 개발했다” 며 “NVIDIA GPU 클러스터에서 NVIDIA Iray 를 사용하는 혼다의 TOPS 툴은 원본 디자인 데이터를 실사에 가깝게 구현해준다. 덕분에 혼다는 디자인 역량을 확장함으로써 더 좋은 디자인을 더욱 저렴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Iray VCA 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www.nvidia.com/irayvc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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