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마트폰 액세서리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셀카봉과 보조배터리일 것이다. 셀카봉은 2014년에 급속하게 유행했다. 획기적이지만 처음 나온 제품은 말 그대로 봉에 불과해서 불편한 점이 많았다. 손으로 스마트폰을 터치해 사진을 찍을 수 없으니 타이머나 음성 인식촬영 등을 이용해야 했다. 그리고 세로로 찍다 보면 봉이 돌아가서 잘못 찍히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셀카봉은 진화했다. 가로세로 어느 방향으로 찍어도 봉이 돌아가지 않고 단단히 고정된다. 유선, 블루투스 셔터를 추가해 쉽게 촬영할 수 있다. 2017년의 셀카봉은 거기서 더욱 진화했다. 바로 삼각대를 결합한 것이다. 기존 셀카봉 중에서도 1/4인치 삼각대 소켓을 제공해 삼각대에 연결해 사용 가능한 제품이 있었다. 그렇지만 삼각대와 셀카봉 모두 가지고 다니기 불편했다.



ⓒ

 






하지만 지금 나오는 제품은 다르다. 셀카봉으로 사용하다가 필요하면 삼각대로 변신시키면 된다. 이렇게 편리하고 간편한 삼각대 셀카봉 4종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제 셀카봉 구매를 생각한다면 이 제품들 중에서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하지만 지금 나오는 제품은 다르다. 셀카봉으로 사용하다가 필요하면 삼각대로 변신시키면 된다. 여행의 계절인 봄을 맞아, 여행지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셀카봉을 원한다면 간편한 삼각대 셀카봉 4종을 소개하고자 한다. 셀카봉 구매를 생각한다면 이 제품들 중에서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작고 가볍지만 기능은 다양 - 샤오미 XMZPG01YM 셀카봉 삼각대


ⓒ

 





셀카봉은 언제나 손에 쥐고 다니는 것은 아니다. 가방이나 핸드백에 넣으려면 크기가 작을수록 좋다. 그러나 너무 작으면 셀카봉을 펼쳤을 때 길이도 짧아진다. 작은 것이 능사가 아니다. 제품이 가벼울수록 휴대하기 좋다.


그렇다고 플라스틱으로 된 것은 내구성이 불안하다. 작은 가방이나 핸드백에 부담 없이 넣고 다닐 셀카봉을 원한다면 샤오미 셀카봉 삼각대를 주목해 보자. 200mm도 안 되는 짧은 길이에 155g의 가벼운 무게를 지녔다. 본체는 알루미늄 합금 폴대로 가볍지만 견고하며 돌아가거나 접히지 않는다.


ⓒ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홀더는 360도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다. 거치 가능한 사이즈는 56~89mm로 6인치 대화면 스마트폰도 거뜬하다. 탈부착이 가능한 블루투스 리모콘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리모콘은 안드로이드 4.3 이상, IOS 5.0 이상과 호환되고,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할 수 있다.


삼각대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달려있어 삼각대 모드로 촬영 시 넘어지지 않게 안정적으로 받쳐준다. 크기는 접었을 때 45X49.5X190mm이다. 늘렸을 때 최대 길이는 약 510mm이다. 인터넷 최저가는 오픈마켓 기준으로 약 15,860원이다. 다만 해외배송이라 배송료가 약간 높다.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 - 호루스벤누 TM-1 FOLD 셀카봉 삼각대


ⓒ

 





셀카봉의 그립 부분은 대부분 금속이거나 그 위에 스펀지를 덧댄 형태이다. 하지만 호루스벤누의 것은 조금 다르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 그립을 추가했고 그 그립에 세로 돌기를 넣었다. 셀카봉에서는 드물게 케이스도 준다. 사진기자재 전문 업체인 호루스벤누만이 적용한 장점이다.


이 제품의 스마트폰 거치대는 폴딩식이다. 쓰지 않을 때는 접을 수 있어서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하다. 원터치 타입으로 편리하게 폭 조절이 가능해 사이즈가 큰 아이폰 플러스 및 갤럭시 노트 시리즈도 거치 가능하다. 거치대 뒷면에 거울이 장착되어 거울을 보면서 후면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다.


ⓒ

 





셀카봉의 기존 볼 헤드와 달리 견고하고 튼튼한 메탈 볼 헤드를 제공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1/4인치의 나사를 3/8인치로 바꿔주는 부쉬어댑터를 기본 제공한다. 1/4인치와 3/8인치 규격의 모든 헤드를 장착할 수 있다. 고프로 마운트도 있어 액션캠도 쉽게 연결 가능하다.


 


셀카봉 케이스를 제공해 케이스를 어깨에 메거나 허리띠에 착용할 수 있다. 케이스에 셀카봉을 넣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 바로 꺼내 쓸 수 있어 편리하다.셀카봉을 쓸 때 늘릴 수 있는 최대길이도 중요하다. 이 제품은 180mm에서 최대 910mm까지 늘릴 수 있다. 그레이, 레드, 블루의 3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무게는 195g이다. 인터넷 최저가는 약 24,730원이다.


 



필요한 것은 모두 갖췄다 - BENRO BK10 시즌2 미니삼각대


ⓒ

 





사용자가 삼각대 셀카봉에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작은 크기로 가지고 다니기 편리할 것, 안정적인 지지대가 있어 삼각대로 써도 흔들리지 않을 것, 길게 늘이더라도 돌아가지 않고 안정적일 것,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할 것. 이 정도가 아닐까? BENRO의 BK10은 이 모든 것을 갖췄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리모콘이다.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한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해 20분 충전 시 2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자동 절전 기능으로 5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대기 상태가 되어 배터리를 아낀다.


ⓒ

 





스마트폰 홀더는 쓰지 않을 때 접을 수 있어 길이를 줄이려고 분리할 필요가 없다. 접으면 부피를 거의 차지하지 않아 가방이나 핸드백에도 무리 없이 들어간다. 홀더에는 가로 폭 48-100mm의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으며, 홀더가 단단히 스마트폰을 고정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멀티 앵글 볼 헤드를 장착해 360도로 스마트폰을 움직일 수 있다. 덕분에 다양한 각도로 촬영할 수 있다. 셀카봉 본체는 강력한 듀얼 회전 방지를 적용했다. 무거운 미러리스 카메라를 달아도 회전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길이는 최소 190mm부터 최대 910mm까지 늘릴 수 있다. 무게는 224g이다. 색상은 블랙/블루, 블랙/레드, 화이트/블루, 화이트/핑크의 4가지를 제공한다. 인터넷 최저가는 약 39.320원이다.




기본기에 충실해 든든하다 - ACEPHOTO TMK-MT20 삼각대 + 홀더

ⓒ



 


이 제품은 국민 삼각대라 불리는 TMK-244B를 만든 에이스포토의 삼각대 셀카봉이다. 30년간 카메라 삼각대를 주력으로 각종 사진 기자재를 생산, 유통, 판매하는 회사이다. 그런 만큼 삼각대 기능이 더욱 돋보이는 제품이다.


TMK-MT20은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8단 스탠딩 모노포트 형식의 삼각대 셀카봉이다. 무게 500g으로 다른 제품보다는 무겁지만 그만큼 튼튼하다. 금속 재질 메탈헤드를 채택해 매우 견고하며 볼 타입 헤드는 다양한 화각 연출이 가능하다. 본체는 회전방지 설계로 늘렸을 때 제품의 비틀림 현상을 방지한다. 삼각대로 사용 시 세 개의 발 이외에 중앙 봉을 바닥과 밀착시켜 안정감이 높다. 세 발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를 붙여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



 


스트랩 홀이 있어 스트랩을 연결하면 떨어뜨릴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스트랩은 별도 구매해야 한다. 함께 들어가 있는 스마트폰 홀더인 TM-5595는 550~950mm까지의 스마트폰이 호환된다. 이 장치는 스마트폰을 잡아주어 셀카봉 기능을 안전하게 수행한다.


블루투스 3.0 리모콘을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동봉된 실리콘 케이스로 셀카봉과 연결할 수 있지만, 삼각대 다리에 끼우는 방식이라 외관상 아쉽다. 길이는 최소 200mm에서 최대 870mm까지 8단계로 확장할 수 있다. 인터넷 최저가는 약 18,550원이다.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원문보기: 
http://news.danawa.com/view?boardSeq=63&listSeq=3386654#csidx69d47412c4fbd40b1a82ff5242e21d6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