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출시 단계 접어든 안드로이드N
차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N(Android N)의 마지막 개발자 프리뷰 버전인 DP4(Developer Preview 4)가 나왔다. 차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최종 제품 버전 출시를 남겨놓는 단계까지 온 것이다.
안드로이드N에서 처음으로 베타 딱지를 붙이게 된 DP3이 일반 사용을 위한 드라이버를 확인하는 의미가 강했다면 DP4는 타사 앱 개발자가 호환 앱을 개발할 수 있게 최종 API와 공식 SDK를 공개하고 있다. 따라서 개발자는 안드로이드N 공식 출시에 앞서 앱 개발 최종 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
그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단말은 OTA로 업데이트된다. 만일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지 않다면 사이트에서 등록 가능한 단말을 선택해 등록해야 한다.
안드로이드N이 안드로이드 7.0이 될지 혹은 안드로이드 6.x가 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또 역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그랬듯 알파벳 N으로 시작하는 과자 이름 코드명이 어떤 것인지도 곧 발표될 예정이다. 뉴욕치즈케이크(New York Cheesecake)와 네야팜(Neyyappam), 네루네루넹(Neru-neru-nerune) 등 다양한 후보가 거론되고 있다. 물론 가장 강력한 후보 가운데 하나는 누텔라(Nuttella)지만 어떤 코드명이 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안드로이드N은 올해 3분기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 테크홀릭(http://www.techholic.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